여수볼거리1박2일가족여행코스

전라도 쪽 여행에서 매년 여수에 갈 수 있는 곳은 꾸준히 가는 편인데 거의 항상 갈 곳을 찾고 있는데 매번 질리지 않고 갈 때마다 변함없이 매력을 느끼네요 그래서 오늘은 다녀온 여행지를 잘 골라서 소개하고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아마 조만간 여수 가족여행을 가려고 계획을 세우는 중이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동시간이 길지 않은 여수가 볼거리이기 때문에 일찍 돌면 하루를 충분히 보낼 수 있는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1박 혹은 당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혼자 여행해도 무리가 없는 동선입니다.1.하멜등대&전시관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458-7

일단 여수 1박2일 여행을 계획하면서 첫 도착지로 하멜등대에 갔습니다. 저녁에는 여수 밤바다와 함께 포장마차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지만 해가 지는 낮에도 나름대로의 풍경이 감성적입니다.

밤에는 조명이 켜져 있어 야경사진 찍기 좋으며 낮에는 조금 지루한 푸른 하늘과 바다를 배경으로 하멜등대를 넣어도 예쁩니다.

등대 입구에는 하멜 표류기에 대한 이야기를 알 수 있는 전시관이 있습니다. 입장료도 무료이고 가볍게 들려서 괜찮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9:00~18:00하멜이 한국에 표류하게 된 이야기부터 탈출하여 고국으로 돌아간 이야기까지 1, 2층 전시관을 둘러보며 쉽게 알 수 있는 여수 가족여행에서 아이와 함께라면 책을 한 권 읽어 주겠다는 생각으로 한번 방문해도 좋을 코스라고 생각합니다.2.여수해상케이블카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두 번째 여수 여행 코스는 해상 케이블카입니다.돌산 승강장과 자산 승강장 두 곳에서 탈 수 있는데 돌산에서 타고 자산에서 내려 오동도를 다녀오는 동선이 가장 무난합니다.낮에 타도 풍경은 예쁘지만 노을 지는 초저녁이나 야경이 비추고 있는 저녁타임이 더 감성적일 것 같습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운행시간은 09:30부터 21:30까지라 꽤 여유가 있습니다캐빈의 종류는 바닥이 보이지 않는 일반적인 캐빈과 투명 유리 바닥으로 된 크리스탈 캐빈이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발밑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캐빈 인 크리스탈이 더 인기입니다.처음 여수에 갈 수 있는 곳에서 해상 케이블카를 타면 요금이 더 비싸고 대기 시간이 있는데 아무래도 크리스탈 캐빈이 분명 이색적인 추억이 될 거예요.(편도 이동시간은 약 13분)돌산승강장에서 볼거리로 돌산대교를 바라볼수 있습니다 역시 낮에도 좋지만 대교등이 켜지는 야경타임이 감성입니다돌산대교 오른쪽으로는 여수해상공원과 그 위로 고소동 벽화마을이 펼쳐져 있는데 자세히 보면 마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오포대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3. 이순신광장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선어시장길 6여수관광지의 중심에 있는 이순신광장은 여수 1박2일로 여행하는 동안 수시로 다니는 위치에 있어 접근성도 좋고 광장 주변에 먹을 것도 많아 잠시 쉬기 좋은 장소입니다.광장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넓은 공간도 있습니다. 주위의 음식을 사서 계단식 데크에 앉아 먹으면서 보내셔도 됩니다.한편으로는 이순신 장군의 업적, 그리고 여수의 역사 이야기를 볼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차는 광장 지하주차장(2시간 무료) 혹은 노상 공영라인에 세워주세요.광장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있지만, 외형이 용의 모습이라 독특합니다. 입장료는 없고 자유롭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조명도 멋집니다.이순신광장도 여수의 볼거리로 바다를 만날 수 있어 기본 조건이 갖춰져 있습니다.해양공원과 고소동 벽화마을까지 걸어도 되고 하멜등대까지 이어지는 밤바다 코스를 걸어보는 계획도 좋을 것 같습니다.4. 여수수산시장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24이순신광장에서 차로 1분 거리에 여수수산시장이 있어 한 끼 식사를 해결하거나 갓김치, 건어물 등을 구입하기에도 좋습니다.(1960년대부터 있던 시장)역시 수산시장에서는 싱싱한 회를 만날 수 있는 회센터가 인기입니다. 부담스러운 호객행위도 없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여수여행코스를 빠지지 않고 들르는 곳 중 하나입니다.건어물을 파는 곳은 도로변에 있지만 여행 중 스낵 과자로 씹을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가격은 거의 비슷하지만 특히 손님이 몰리는 상점이 있으니 찾아보세요.수산시장 풍물시 뒤편으로는 교동 재래시장이 곧게 이어지니 크게 한 바퀴 돌아보세요 이왕이면 장바구니를 하나 가져가는 것이 편리합니다 5.유월드루즈테마파크, 테디베어뮤지엄주소: 전남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다양한 트랙 위에 속도를 내어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루지는 유월드에서 탈 수 있습니다.루지 뿐만 아니라 여수가족여행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놀이공원과 실내 키즈파크 사격장, 그리고 테디베어 뮤지엄 등 멀티플렉스 테마파크로 여수 1박 2일로 가장 시간이 걸리는 곳이어서 즐겁습니다.영업시간은 10:00~19:00이지만 오픈런으로 하루종일 놀 수도 있는 곳이기 때문에 특히 아이들 위주로 여행을 한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 코스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아이들이랑 여수에 갈만한 곳으로 여러 군데가 있겠지만 야외활동부터 실내까지 있는 곳은 솔직히 드물거든요.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유월드입니다.테디베어 뮤지엄은 세계 최초로 포토스튜디오형 방식의 테디베어 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색적으로 사진은 마음껏 찍을 수 있습니다4층 건물이 모두 전시관인데 위에서 내리면서 각 층마다 다른 컨셉의 테디베어를 보실 수 있습니다.아이들이 체험하는 공간도 있고 다양한 컨셉의 포토스튜디오도 조성되어 연인, 친구들과 방문해도 즐겁다! 6. 아쿠아플라넷 여수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실내로 가볼만한 곳으로 바다생물을 만날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도 자주 찾는 여행지입니다.벨루가, 상어, 펭귄, 수달 등 항상 TV에서만 보던 친구들을 실제로 가까운 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기억에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전시관마다 매력적인 분위기를 띄고 있지만 피딩타임도 체크하고 즐기는 것이 포인트입니다.특히 메인 수조에서 진행되는 매직쇼가 재미있어 시간체크 필수! 공연 시작 전에 일찍 맨 앞자리를 선점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특히 아이가 있다면 꼭!이렇게 여수의 볼거리로 하멜등대에서 시작하여 동선이 부담스럽지 않은 여행지를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여수 1박 2일 여행코스로 언제든지 방문하셔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이렇게 여수의 볼거리로 하멜등대에서 시작하여 동선이 부담스럽지 않은 여행지를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여수 1박 2일 여행코스로 언제든지 방문하셔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여수구항방파제 하멜등대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458-7여수해상케이블카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이순신광장 전라남도 여수시 선어시장길 6여수수산시장 전라남도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24유월드 루지테마파크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여수가볼만한곳 #여수가족여행 #여수1박2일 #여수여행코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