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단연 숙소다. 특히 최근 전라도 목포와 광주로 3박 4일 여행을 다녀올 기회가 있었는데, 그 여행으로 숙소의 중요성을 더욱 절실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각각 목포에서 2박, 광주에서 1박 했는데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을 진행했다. 요즘 감성 숙소 가격대가 너무 사악하기도 하고 여행 일정상 숙소에서는 정말 ‘잠’만 잘 계획이었기 때문에 평소보다 숙소에 조금 투자를 적게 했다.
1박에 10만원 초반에 이용 가능한 에어비앤비 숙소를 찾았는데 목포에서 완전 실패…! 화장실 문도 제대로 닫히지 않는 대단한 숙소를 마주쳐서 아~ 다시는 에어비앤비 이용하지 말자, 아니 이용하게 된다면 최소 20만원대 숙소로 알아보자고 다짐했는데…
전라도 광주 숙소에서 가격 문제가 아니었음을 절실히 깨달았다. 그리고 에어비앤비 후기를 정말 꼼꼼히 살펴보자는 결의를…! 아무튼 목포에서 받은 상처에 따뜻하게 약을 발라준(?) 전라도 광주 감성숙소 작유담을 오늘 올려보려고 합니다!
작유담(작유담)
널찍한 작, 풍성한 작, 즐기는 담의 작유담 일요일-월요일, 1박 2일 광주 여행에서 우리가 선택한 숙소였다. 요금은 10만원 정도.201호와 202호가 있었는데 우리는 사이즈가 조금 작은 201호로 숙소 예약을 진행했어.
5.18역사공원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956번길 16
쌍촌동, 쌍촌역 부근에 위치하며 인근에 5.18 역사 공원이 있다. 역세권이라 광주 도심 이동에도 꽤 편리했던 곳. 입실 전 위치와 함께 주차 안내, 접근 방법 등을 자세히 알려주셨다.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언덕이 조금 있어서 뚝거리는 좀 힘들 수 있지만 우리는 택시를 타고 이동해서 집 앞까지 오는데 불편함이 없었다.깨끗한 녹색 문 뭔가 힙한 느낌.건물 자체는 꽤 오래된 주택이라 조금 숙소에 대한 걱정이 아닌 걱정은 했지만 저 녹색 대문을 보니 조금 기대감도 생겼다.그리고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전라도 광주의 숙소, 작유담 내부…!!!아니 여긴 뭐야 왜이렇게 이쁜거야??내 집의 낭만이 실현되고 있는 공간…! 들어가고 나서 예쁜 인테리어는 물론 공간 가득 좋은 향기가 뚝뚝.핑크색 주방. 깔끔한 잡채.투룸 구조의 낡은 연립주택을 감각적으로 깔끔하게 리모델링했다.스탠바이미가 있는 침실.방은 침대 하나랑 행거형 거울 이런 게 전부인데 둘이 지내기에는 공간이 전혀 좁은 줄 몰랐다. 하지만 더 넓은 숙소가 좋아!!! 그렇다면 작유담 202호를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좀 더 넓지만 가격은 3만원 정도 비싸다.1박인데 넉넉한 수건.이솝핸드워시부터 시작해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욕조는 없지만 화장실도 너무 깨끗하고 기분이 좋았다. 샤워필터도 너무 예뻐서 어디꺼인지 검색해볼게.세심한 주방.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조리도구는 물론 설탕, 참깨 등도 준비돼 있었다. 보통 조리가 안 되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간단하게 뭐 해 먹기에도 최적의 시스템.화이트 인덕션도 있어요귀여운 냉장고 안에는 에비앙 생수가.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귀여웠던 냄비랑 프라이팬. 아, 집에도 두고 싶구나.망설이는 아이템이 많아 초보 주부들은 눈이 휘둥그래졌다.싱크대 서랍에는 이런 넉넉한 식기들이 빼곡히 들어 있다. 광주 감성숙소의 작유담을 설명하는 키워드는 #예쁨이 가장 정확하지 않을까 싶다.감성도 감성이지만 역시 숙소라면 이런 깨끗함이 있어야지(전날 숙소가 생각나서 또 화가나….)그리고 무엇보다 좋았던 건 여기 다이닝룸. 내 신혼집의 낭만이 다 담겨있는 공간이었다고나 할까.무려 생화다…생화!!!거기에 도대체 어느 빵집에서 사오셨는지 되게 궁금했던 맛있는 빵…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면서 웰컴티는 봤는데 웰컴빵은 처음이야.드립 커피도 있고 전자레인지, 용도에 따른 글라스도 풍부하다.이용규칙 안내도 있지만 꼼꼼히 읽어봤다.해, 여기서 사진도 같이 찍어보자.목포에서 사온 빵과 짝유담 호스트님이 준비해주신 디저트를 함께 먹으며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했다. 깨끗한 공간이라 밥맛이 더 맛있었다고나 할까.기분좋은 손편지. 많이 알려지면 예약이 어려울것 같은데.. 그래도 좋은건 공유해야하고! 또한 사장님의 일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남겨본다.광주 감성 숙소 찾으시는 분들 되게 높은 감성 숙소랑 비교하면 욕조도 없고 마당도 없고 공간도 작고 뭐 그럴지 모르지만…몇 십만원짜리 숙소랑 비교도 안 되는 것 같고 10만원이면 이 정도 숙소, 나는 너무 만족해. 다음에 광주에 또 여행 온다면 작유담202호로 예약을 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