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매시브 신작 호러 게임 더 쿼리 6월 10일 PS5,XSX,PC판 발매!!앤틸던을 능가할 수 있을까?
슈퍼매시브 신작 호러 게임 더 쿼리 6월 10일 PS5,XSX,PC판 발매!!앤틸던을 능가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진지오니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의 대표적인 호러게임으로 자리잡은 앤틸동 제작사 슈퍼매시브가 신작 타이틀 ‘더 쿼리’를 공개했습니다. 이 작품은 2022년 6월 10일 PS5, XSX, PS4, XB1 그리고 스팀을 통한 PC버전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여름을 겨냥해 만든 작품인 만큼 등골이 서늘해지는 명작 공포가 탄생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PS5 더 쿼리는 여름 캠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기묘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모두 마치고 학생들을 집으로 돌려보낸 후 캠프에 하루 더 남기기로 한 지도교사들이 정체불명의 거대한 위협에 직면하게 된다는 내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현재 공개된 작품의 배경이나 메인 포스터의 분위기에서 알 수 있듯이 전형적인 할리우드 스타일의 슬래셔 무비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영화 ‘스크림’의 데이비드 아크엣, 모던 패밀리의 아리엘 윈터, 쥬라기 공원의 저스티스 스미스, 돌페이스의 브렌다 송, 외계인 랜스 헨리크슨, 엘름가의 악몽 린사이예 등 실제 배우들의 모델링을 그대로 적용해 몰입감을 한층 높였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퀘트는 스크림으로 짜릿하지만 높은 생존력을 보여줬는데 이번에는 과연 어떻게 등장할지 궁금하네요.
더 쿼리도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갑자기 등장하는 선택지와 버튼 액션을 통해 전혀 다른 전개가 펼쳐집니다. 매 순간 플레이어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캐릭터 간의 관계가 달라지거나 생존이 결정되기 때문에 다회 플레이를 하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전개 방법은 슈퍼매시브의 대표작 앤틸동, 다크픽쳐스 엔솔로지 시리즈를 플레이해보신 분들에게는 익숙하실 겁니다.
망치냐 렌치냐 그게 문제야…
이번 작품에서는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난이도가 제공되며, 직접 플레이를 하지 않아도 한 편의 공포영화를 감상하듯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드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긴장감을 높이는 버튼 액션이 없으면 몰입도가 떨어지고, 무비 모드를 선택한다면 게임을 구입하지 않고 유튜브 방송을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매력적인 옵션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최대 7인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면 어떡하지.. 같이 할 친구가 없는데
다크 픽처스 엔솔로지 시리즈를 통해 선보인 멀티 플레이 요소는 더욱 강화된 것 같은데요. 이번 작품에서는 총 9명의 등장인물이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만큼 최대 7명의 유저가 동시에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중요한 결정은 투표를 통해 선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단지 친구 초대만으로 멀티를 할 수 있는지, 아니면 랜덤 파티를 할 수 있는지가 온라인 멀티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네요.사실 슈퍼매시브는 앤틸든 이후로 이렇다 할 대작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칼을 제대로 갈고 닦으려고 하는지 윌 바일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중심으로 주력 제작진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하니 조금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더 쿼리 30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확실히 다시 기본으로 돌아온 슬래셔 무비 스타일이라 퀄리티만 잘 고르면 될 것 같았는데 제발 잘 만든 공포 게임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